해드림출판사

결혼하는 비밀 > 전체신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센터
상담시간 : 오전 09:00 ~ 오후: 05: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02.2612-5552
FAX:02.2688.5568

b3fd9ab59d168c7d4b7f2025f8741ecc_1583542148_9783.jpg 


작성일 : 2021-01-06 10:04
  • 결혼하는 비밀
  • 이현숙
  • 해드림출판사
  • 2020년 01월 01일
  • 신국판
  • 979-11-5634-440-7
  • 15,000원

본문

결혼정보회사 CEO, 이현숙 박사가

결혼전문가로서 들려주는 결혼의 가치와 행복

 

이 책결혼하는 비밀은 수년동안 결혼정보회사를 운영해온 이현숙 박사가 결혼 전문가로서, 결혼의 가치와 결혼에서 얻는 행복을 현장 커플들을 사례로 흥미진진하게 풀어가는 결혼 전문 에세이집이다.

비혼과 만혼이 흔한 시대가 되었다. 어느 영화 제목처럼 과연 결혼은 미친 짓인가? 결혼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인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그저 그런 시큰둥한 것에 불과한가? 결론적으로 말하면 절대 그렇지 않다. 어떤 결혼이든 결혼은 축복이요, 성공이다. 더 이상이 없는 숭고한 가치와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지구의 힘이 땅속 깊은 마그마에서 역동하듯 인류가 영속하는 가장 원초적이고 강력한 에너지 역시 남녀가 만나 아이를 낳고 기르며 가족을 이루어가는 출발점인 결혼에서 비롯되고 있다. 삶의 진정한 의미와 행복 역시 거기에서 샘물처럼 솟아 나오고 있다. 그것은 시대가 흐르고 문화가 바뀌고 가치관과 철학이 아무리 달라져도 변하지 않는 불변의 법칙이다.

그 오묘한 이끌림과 매력은 말과 글로 다 설명하기 어렵다. 경험하지 않고는 알 수 없다. 결국, 예비 신랑신부가 만나고 교제하고 의지하고 사랑하며 결혼에 골인해본 사람들만이 알 수 있고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다. 그것이 바로 결혼하는 비밀의 핵심이다.

이십여 년 동안 결혼정보회사 CEO의 길을 걸어가고 있지만, 저자는 매일 아침 눈을 뜨면 또 누군가에게 전해 주어야 할 결혼하는 비밀을 생각하면 가슴이 설렌다. 그래서 매일 성스러운 기도를 올리는 심정으로 집을 나서며 새 희망으로 가득한 예비 신랑신부들을 만난다. 물론 결혼이라는 결실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기쁨 가득한 꽃길, 축복으로만 채워지는 것은 아니다. 가끔은 안타까운 사연, 헤어짐과 같은 가슴 아픈 일도 있다. 서로 좋아하면서 자존심 때문에 인연을 놓치는 경우도 있고, 오해와 소통 부재로 금이 가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예단이나 금전 문제 때문에 하루아침에 파혼으로 가는 경우도 있다. 이해의 부족과 물질적 문제로 인연을 놓치는 경우는 안타깝기 그지없다.

 

 

20여 년 결혼 현장을 지켜온 모든 경험과

소중하게 간직해온 결혼하는 비밀을 공유

인생은 길지 않다. 어쩌면 인생은 결혼 그 자체만으로도 이미 성공이다. 이제 모두가 결혼은 선택이 아니라 가장 소중한 축복으로 여기는 사회가 되기를 저자는 바란다. 저마다 아이를 키우고 가족을 이루며 골목에는 아이들 웃음소리 끊이지 않는 따뜻하고도 행복한 세상은 바로 결혼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그런 세상을 위해 저자 이현숙 박사는, 20여 년 결혼 현장을 지켜온 그동안의 모든 경험과 소중하게 간직해온 결혼하는 비밀들을 널리 공유하고자 결혼하는 비밀을 출간한 것이다.

결혼하는 비밀은 결혼에 대한 시대상과 현상, 여러 가지 스토리 그리고 결혼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 등을 중심으로 1, 2, 3, 4부로 나누어서 구성했다. 특히, 20여 년간 현업에 몸담아 있으면서 지역 일간지인 대구신문에 결혼에 관한 이슈들을 정기적으로 기고한 신문칼럼들을 주로 모았다. 신문에 게재된 칼럼 중에서도 일부 시제가 맞지 않거나 자료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것들은 가감하거나 다시 정리하는 등 일부 손을 보았다.

인생이라는 여정. 행복도 기쁨도 고통도 혼자보다는 동반자와 함께한다면 훨씬 더 깊어지고 의미가 있지 않을까! ‘꼭 결혼하세요. 지금이 바로 그 기회예요.’라고 한 번 더 가까이 다가가 말해 주고 싶다는 저자이다. 또한,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와 그들과 함께 하는 모든 사랑하는 가족들이 이 책을 통해 결혼하는 비밀을 찾아내고 성공적인 결혼의 해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


작가의 말 결혼전문가 이현숙 박사의 결혼하는 비밀’ 4

 

1부 사랑과 조건의 이중성

결혼할 인연은 따로 있다 14

사랑과 조건의 이중성 18

서로 다른 행성에서 온 남자와 여자 22

자존심 26

연애세포가 죽었다 30

시월드 처월드 33

어떤 맞선 37

소통 41

예단 -뭣에 쓰는 물건인고 45

돌아온 싱글 49

사랑에도 기다림이 필요하다 53

맞선의 추억 57

행복한 결혼의 조건 61

그대의 명함 65

2부 변화하는 결혼 문화 트렌드

신세대의 결혼 문화가 바뀌고 있다 71

결혼 안 하는 세상 75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 79

저출산 대응방안과 결혼정책 83

밥하기 싫은 남자 87

황혼이혼과 재혼 91

아이는 부모의 소유물인가 95

워킹맘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다 99

변화하는 결혼문화 트렌드 103

먼저 온 미래와 로봇과의 사랑 107

프랑스의 결혼문화 파트너’ 111

세기의 결혼 115

로봇과 결혼하는 시대가 온다 119

결혼은 미친 짓이 아니다 123

3부 스마트한 부부의 거리

코로나 결혼식 129

위층 새댁의 손편지 133

어느 결혼이주여성의 코리안 드림 136

마음이 예쁜 여자가 더 좋다 140

졸혼 144

입에 딱 맞는 떡이 있나요 148

황혼의 사랑 152

가슴 먹먹한 하루 156

두고 온 아이들 159

베트남 신부 의 즐거운 인생 인터뷰 163

국제결혼 20년을 돌아보며 167

결혼이주여성과 인구정책방안 171

띵깜은 축구공을 타고 175

스마트한 부부의 거리 179

4그 총각 말문 터졌데이

베트남 싱글맘의 새로운 출발 184

그 총각 말문 터졌데이” 188

아이를 갖고 싶어요 192

사돈의 나라 196

아버지의 유언 200

베트남 결혼 문화 204

중동 여인들의 결혼문화 208

카자흐스탄의 결혼 문화 212

레인티이 새아빠 216

호치민 여성동맹 위원장의 메시지 219

비자를 기다리는 베트남 신부들 223

중앙아시아에서 만난 고려인 여성들 227

낭만적인 사랑을 찾아서 231

결혼이주여성과 평생교육 235

 


리스토리결혼정보회사 CEO(국내.국제)

피어리결혼정보회사 CMO(국내)

결혼행복채널 리스토리TV(유튜브크리에이터)

수필가/칼럼니스트

다문화사회전문가

대구한의대 박사수료

Kernel university 교육학박사


현대인들은 군중 속의 고독으로 힘들어한다. 이기적이고 계산적인 행위가 만든 결과다. 일본에서는 가족 대여 산업이 성행한다. 우리나라에서도 가족이나 친척이 없는 신랑·신부가 대행업체를 통해서 하객을 돈을 주고 모셔온다. 역할을 맡은 가짜 배우들이 판치는 세상이 오고 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피그말리온이라는 조각가가 있었다. 그는 자신이 만든 여인 조각상과 운명적 사랑에 빠졌다. 그 사랑에 감동한 아프로디테 여신이 조각상에 생명을 불어넣어 결혼에 골인했다. 신화가 현실로 오고 있다. 연예인 못지않은 수려한 외모에 다정다감한 멋진 로봇이 남편이 되는 세상이 온다는 것이다.

명문대 졸업에 전문 직종, 얼짱·몸짱을 갖춘 완벽한 신랑 후보감이 있다. 부모의 재력까지 타고난 금수저다. 예비신랑의 엄마는 내게 지적이고 교양 있는 태도로 며느릿감을 부탁했다. 완벽한 신랑감에 어울리는 규수를 찾고 있었다. 아들과 비슷한 조건에 사돈의 재력도 비슷해야 하고, 외모는 상()으로는 안 되고, 최상(最上)이어야 된다고 했다. 머릿속이 복잡했다. 그런 최상의 조건인 파트너를 만나도 성격이나 마음이 안 맞으면 행복한 결혼에 대한 보장은 없는데나는 아직 전문가가 되기는 멀었나 보다. 최상의 조건을 프로그램에 적용한 완벽한 로봇이 나의 능력을 비웃듯 눈앞에 아른거리니 말이다.

인간은 부족하면 부족한 대로, 서로가 채워주는 맛에 평생을 함께 갈 수도 있다. 누군가가 말했다. 인생은 미완성이라고. 그래서 반쪽의 동반자를 만나 하얀 여백에다 서로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면서 채워간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환경과 조건은 세월이 흐르면서 변한다. 완벽한 조건을 갖춘 이상형만 찾다 보면, 결국 로봇과 결혼하게 되는 오류를 범하지 않을까. 미래의 세상이 두렵고 당혹스럽다. 인간의 편리성에 의해 만든 로봇이 우리의 감정까지 지배한다. 갈수록 감정이 메마르고 소외된 인간들은 어쩔 수 없이 로봇에게 애정을 구걸한다. 다가오는 미래 어느 날 맞선 자리에 나온 아름다운 여성에게 당신 혹시 로봇이에요? 인간이에요?” 묻는 해프닝을 상상하고 싶지 않다.

 

_‘로봇과 결혼하는 시대가 온다중에서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