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출판사

박원순 서울 시장이 추천한, '어린이 인생학교'의 직업 창조 교과서 백다은의 <꿈씨앗 파노라마> > 공모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센터
상담시간 : 오전 09:00 ~ 오후: 05: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02.2612-5552
FAX:02.2688.5568

b3fd9ab59d168c7d4b7f2025f8741ecc_1583590545_7315.jpg 

박원순 서울 시장이 추천한, '어린이 인생학교'의 직업 창조 교과서 백다은의 <꿈씨앗 파노라마>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드림출판사 댓글 0건 조회 741회 작성일 19-11-20 09:51

본문

박원순 서울 시장이 추천한, '어린이 인생학교'의 직업 창조 교과서 백다은의 <꿈씨앗 파노라마>

 

 

 

 

1. [꿈씨앗 파노라마(음식편)]

 

[꿈씨앗 파노라마(음식편)]는 교사 백다은이 만들고 있는 '어린이 인생학교'의 직업 창조 교과서에 해당하는 교육 컨텐츠로, 해드림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초등학교 교사이며 동화작가, 또 '꿈 디자이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어린이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저자는, 변화무쌍한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자신의 꿈을 키워가야 하는지를 섬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2. 우리나라만 해도 직업수가 9,298개,

 

직업의 종류가 계속해서 변하고 있는 시대에서 우리 아이들은 자신의 꿈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분명한 건 과거와 같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우리 아이들이 알고 있는 직업은 대략 공무원, 의사, 요리사, 경찰관, 수의사 등으로, 아무리 많이 아는 아이의 경우에도 겨우 30~40개 남짓할 뿐이다. 그런데 우리나라만 해도 직업수가 9,298개, 유럽은 3만개, 미국엔 4만개가 넘는다.

그뿐만 아니라 직업의 종류는 계속해서 변하고 있다. 기성세대가 안정적이라 여기던 직업군이 수년 전부터 무너지고 있는 것이 그 변화의 시작이다. 지금 아이들 중 65%는 장차 현재 존재하지도 않는 직업에 종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야흐로 정답이 통하지 않는 시대다.

 

 

3.헤아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음식 관련 직업

 

[꿈씨앗 파노라마](음식편)는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꿈씨앗’이 어떤 식으로 다양하게 펼쳐지는가를 우리 근처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음식을 좋아하면 모두 요리사가 돼야 할까?’라는 질문으로 출발하는 이번 [꿈씨앗 파노라마]의 ‘음식편’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음식 관련 직업 중 ‘김치버스(우리나라 청년들이 390kg의 김치를 싣고 27개군 130여 개의 도시를 돌아다니며 김치 시식 행사를 벌였고, 그 경험을 토대로한 전시회, 책 출간 등으로 수익을 창출한 예)’와 인기 웹툰 ‘오므라이스 잼잼’을 연재한 ‘조정규’작가 사례 등이 그것이다.

 

 

4. 박원순 서울시장, 어린이 인생학교를 통해 다양한 빛깔의 꿈씨앗을 펼쳐낼 어린이들의 모습을 기대

 

『세상을 바꾸는 천개의 직업』을 쓴 박원순 서울시장은 [꿈씨앗 파노라마]를 다음과 같이 추천하였다.

“오늘날의 세상은 혁명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나처럼 시민 활동가인 동시에 사업가이자 공무원인 잡종들이 출현하고 있다. 아름다운 가게처럼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면서 돈은 돈대로 벌어들이는 돌연변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나고 있다. 우리가 지금까지 굳게 믿어왔던 직업의 경계와 비즈니스 모델이 일대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판검사나 공무원이 되거나 대기업에 들어가야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 20세기 직업관은 과감히 버리자. 30년 전 부모님 세대의 낡은 기준으로는 앞으로 다가올 21세기를 열어갈 수 없다. 우리 사회에서 성공의 지평을 넓히는 것은 열정과 도전정신이다. 그저 입바른 소리가 아니다. 이미 세상의 흐름이 그렇게 바뀌고 있다. 젊은 상상력과 도전정신이 없으면 성공하기 어려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이 책과 어린이 인생학교를 통해 다양한 빛깔의 꿈씨앗을 펼쳐낼 어린이들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5. 아동문학가 고정욱 박사, 나만의 직업을 통해 꿈을 갖는 게 얼마나 신나고 가슴 설레는 것인지

 

또한 아동문학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정욱 박사도 다음과 같이 추천하였다.

“판검사, 의사, 공무원, 연예인……..

꿈을 잘나가는 직업인 줄로만 알고 있던 이 땅의 어린이들은 바로 이런 책을 기다렸습니다.

이 책은 직업의 세계가 무척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부모님 세대와는 완전히 다르게 세상이 변했다는 것도 일깨워 줍니다. 나만의 직업을 통해 꿈을 갖는 게 얼마나 신나고 가슴 설레는 것인지도 느끼게 해줍니다.

재미있게 술술 다 읽고 나면 어린이들이 평생 노력해도 지치지 않을 신나는 꿈을 찾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어린이들과 늘 함께 호흡하는 백다은 선생님이 입말로 눈높이를 맞춰서 이야기를 들려주기 때문입니다.“

 

아이에게 <꿈씨앗 파노라마>를 선물하는 것은 아이의 꿈씨앗이 자라는 토양에 양분을 보태는 일이 될 것이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고정욱 아동문학가 이외에도, 정지훈 경희 사이버대학교 모바일 융합학과 교수, sbs PD출신 작가인 문정원씨 등 아이들의 직업과 미래에 특별한 관심이 있는 많은 지식인이 백다은의 <꿈씨앗 파노라마>를 추천했다.

 

6. 어린이 인생학교 교장, 저자 백다은

 

저자 백다은은 서울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8년간 재직 중이며, EBS 초등 공채강사로 초등학생을 위한 사회, 수학, 영어 과목의 다수 강의를 진행했다. 명진출판사 ‘True Stories 정말이야?’ 시리즈를 집필했고, 예림당에서 2014년 출간될 책을 통해 꿈 동화작가 데뷔를 앞두고 있다. ‘2012 전국 소셜벤처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tvN 창조클럽 199’ 프로그램 1회에서 상상 아이디어 위너가 되었다. KAIST 정지훈 교수님과 팟캐스트를 진행(스마트 부모, 내 아이의 미래를 DESIGN하다)했고, 피아노 앨범을 내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에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에서 실력과 인성을 갖춘 미래형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다양한 분야의 인생 선생님들과 함께 온라인상에서 ‘어린이 인생학교’를 만들고 있다. 어린이들이 n개의 진로 가능성에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나만의 동화책 출간하기, 3D 프린터로 상상 출력하기, 나도 작곡가, 어린이 창업가에 도전하기, 코딩 배우기’ 등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인생 프로젝트들로 Learn by doing(실천을 통해 배움)을 경험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판, 강연, 방송 등으로 ‘어린이 인생학교’라는 장에서 전세계 어린이, 학부모들과 만나 어린이들의 꿈씨앗을 싹틔워 줄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백다은 저

면수 140쪽 | ISBN 979-11-5634-038-6 | 64320

| 가격 12,000원 | 사이즈 150*210 | 2014년 07월 30일 | 초등학습 | 자기계발

 

임영숙(편집부) 02)-2612-5552 

해드림 이승훈 출판과 문학 발행인 해드림출판사 대표 수필집[가족별곡](2012) [외삼촌의 편지] [국어사전에 있는 예쁜 낱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